listen to the xound

Microsoft Expression의 두가지 툴을 써 본 간단소감 본문

Articles

Microsoft Expression의 두가지 툴을 써 본 간단소감

hanlee.com 2007. 5. 16. 18:18
Microsoft Expression의 두가지 툴을 써본 간단 소감

공식홈 : http://www.microsoft.com/expression/



Expression Design

http://www.microsoft.com/Expression/products/overview.aspx?key=design

Expression Design

이제 진짜 경쟁사가 된 Adobe의 Illustrator의 Microsoft버전 이라고 생각하면 쉽다.
일단 사용성은 Microsoft의 그래픽툴을 처음 만져보았으니 서툴수 밖에 없었다. 그리고 기본으로 들어있는 라이브러리(브러쉬)가 풍성하다. 다른 것들은 일러스트레이터와 비슷하다.
재밌는 것은, Export 라든지, Save As 등 어디에도 AI(일러스트레이터)파일로 저장하는 옵션은 없다. 여기서 제작한 작품을 AI로 가져가길 원치 않겠지. import는 가능하다.



Expression Blend

http://www.microsoft.com/Expression/products/overview.aspx?key=blend

Expression Blend

WPF 어플리케이션 제작툴.
첨엔 Flash의 Microsoft버전 정도로 생각하고 접근했다가, 좀 사용해본 후 완전 다른 툴이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필자가 아무 생각이 없었던 탓이기도) 본인이 잠시 사용해본 결과 느낀 것은, Visual Studio의 디자이너용 고급 그래픽버전.
Visual Studio보다 훨씬 더 정교한 그래픽 툴들이 붙었기때문에 이젠 디자인을 한다 라고 얘기해야 맞겠다. 타임라인 개념도 들어가서 갖가지 오브젝트들의 애니메이션도 한다. 사실 버튼들에다가 각종 이벤트나 클래스를 추가하는 부분은 디자이너에게는 이해하기 어렵고 무리인 작업. 후후.. 디자이너 툴일까, 개발자 툴일까. 공동의 툴?
어쨋거나, 디자이너들이여, 플래시의 마이크로소프트 버전일까..라고 생각하면 아주 큰 오산.^^ 본인만 그렇게 착각했었나?

--

두 제품다, 이번 Microsoft SilverLight의 핵심중 하나인, XAML [재:믈] 코드로 저장된다. 디자인을 한다기보단, 비주얼적인 개발을 하는 느낌. 역시 Microsoft 다운 생각. -_- (그래서 좋다는거야, 싫다는거야!!)

--

이 제품의 상위개념인, MS의 도전장도 꼭 한번 구경하시라. Silverlight !
http://www.microsoft.com/silverlight/

// Han.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