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sten to the xound

신형 PSP출시예정 본문

Favorite Things

신형 PSP출시예정

hanlee.com 2007. 7. 19. 11:34
PSP 게임에는 아무런 관심이 없는 내가
왜 PSP 하드웨어에는 이토록 관심이 많은 걸까..
PSP를 사도 하고 싶은게 없으면서. -_- 있다면 리모트컨트롤정도...;

---------------------------------------------------------------------------------------

출처 : ZD Net Korea (http://www.zdnet.co.kr/reviews/etc/0,39040530,39159442,00.htm)


휴대성·배터리·내장 메모리 개선…3가지 색상 오는 9월 출시



새로운 PSP를 출시를 앞두고 업계에선 ‘회전 방식의 스크린이 도입될 것이다’ ‘모바일 폰 기능을 갖출 것이다’라는 등의 추측들이 나돌았다.

하지만 SCE의 카즈 히라이 사장이 E3에서 공개한 신형 PSP는 기존의 제품에 비해 좀더 작고 얇아진 ‘진보된 디자인’을 갖췄다는 것을 특징으로 꼽을 수 있다. 신제품의 무게는 종전에 비해 2/3 정도, 두께는 4/5 정도로 줄었다. 소니는 이 모델의 출시일정을 오는 9월쯤으로 예상하고 있다.
(사진 왼쪽)신형 PSP

제품의 무게 절감에 대한 소식은 PSP의 휴대성을 더욱 높여주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이는 마치 배터리가 없거나 UMD가 들어있지 않다고 느낄 정도로 가볍다.

소니에서는 PSP의 전력 소모를 줄여 5시간을 지속할 수 있는 더 얇아진 배터리 개발에 성공했다.

아쉽게도 구형 PSP의 배터리를 사용한다면 2배의 구동 시간을 지닐 수 있지만, 표준 배터리 커버에 맞지 않아 사용할 수 없다.


소니는 신형 PSP에서 큰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커버가 포함된 파워킷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형 PSP의 특징은 제품의 ‘다이어트’겠지만, 실제로 만져본 바로는 방향키와 버튼들의 조작감도 훨씬 나아진 느낌이다.

또 UMD 투입구의 스프링을 없앴고, 방향 패드와 버튼 바로 위에 위치한 스피커 구멍들도 기존과 달라진 점이다. 뿐만 아니라 리모콘 연결잭이 바뀌어 새로운 리모콘을 이용하려면 새로운 리모콘이나 헤드폰을 구입해야 한다.

하지만 예전과 같이 일반적인 이어폰/헤드폰도 연결 가능해 추가 부담에 대한 걱정을 덜어준다.

메모리 스틱 슬롯은 이전 모델과 마찬가지로 왼쪽에 위치하지만 와이파이(Wi-Fi) 스위치는 왼쪽에서 위쪽으로 옮겨졌다. 이로써 스위치를 실수로 건드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게 됐다.

얇아진 PSP의 LCD는 4.3인치로 동일하다.

다만, 비디오 아웃풋 기능을 통해 TV와 연결할 수 있어 게임 플레이, 영화, 사진 등을 TV로 볼 수 있다.




(

컴퍼넌트 케이블은 오디오 커넥터도 지원하기 때문에 AV장치와 완벽하게 연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를 위해 컴퍼지트, S-video, 컴퍼넌트, D-터미널(일본) 케이블을 모두 별도 판매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PSP를 통해 640x480의 스파이더맨2 영화를 큰 스크린에 틀었을 때, 영상은 손실을 최대한 줄여 뚜렷한 화질을 보여줬다.

새로운 PSP는 내장 메모리를 32MB에서 64MB로 늘렸다.

이로 인해 UMD 데이터를 임시 메모리에 읽고 쓰는 능력이 향상돼 게임 로딩 시간이 줄어들 것이다. 또한 USB 연결을 통해 PSP를 충전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새로 디자인 된 피아노 블랙 색상의 PSP의 코어팩은 169달러에 출시될 예정이다.

또 아이스 실버 색상의 PSP와 함께 1기가 메모리스틱 프로듀오, 덱스터 게임, 영화 패밀리 가이를 함께 제공하는 새로운 덱스터 팩을 199달러에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워즈 팬은 한 달을 더 기다려 10월 9일 발매 예정인 스타워즈 배틀 프론트 팩을 기다리는 것이 좋을 것이다.

한정판인 이 패키지에는 스타워즈 배틀 프론트 게임과 함께 다스베이더 이미지가 배터리 커버에 새겨진 세라믹 화이트 색상의 PSP가 포함돼 있다.

소니는 현재 스타워즈 배틀 프론트 팩 이후, 세라믹 화이트 PSP의 판매는 예정돼 있지 않다고 하지만 언제나 그렇듯이 그 정책은 변할 가능성이 높다.@

'Favorite Things' 카테고리의 다른 글

Tokina 12-24mm F4 렌즈 영입  (0) 2007.09.09
GPS로 위치를 기록하자!!!  (0) 2007.08.11
Sonic Chair  (0) 2007.07.06
NDSL '성인의 DS 얼굴 트레이닝'  (0) 2007.07.06
Folks Soul : 정말 간만에 찾은 흥미로운 게임  (0) 2007.07.04
Comments